반응형
빠르게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왔습니다. 친구들과 아니면 가족들과 서울 경기 근교로 가보면 좋을 만한 계곡 베스트 3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름철에 비도 많이 와서 조심해야 하는 점들도 있는데 주의하시면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서울, 경기 근교 계곡 베스트 3
1. 양주 송추계곡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계곡, 북한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위치이며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엄청 많은 계곡이라고 해서 송추라는 이름으로 불려 졌다고 합니다. 39번 국도변에 수려한 나무들과 기암괴석으로 멋진 장관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2. 우이동 계곡
- 우이동 계곡은 도봉산과 북한산 사이 계곡으로 서울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해 있고, 지리적 특서상 서울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계곡을 따라 등산로를 올라가면 북한산 인수봉 정상까지 오를 수 있으며 가까운 지리적 특성상 대학생들의 MT 로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3. 가평 용추계곡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의 승안리에 위치해 있는 용추계곡은 칼봉산에서 발원해서 흐르는 물이 24킬로미터에 걸쳐서 흐르는 계곡입니다. 용추 9곡이라고 하여 와룡추, 무송암, 고 싫다,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등의 접경지가 9개의 절경들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 계곡은 중간쯤엔 용추폭포가 있고 용이 하늘로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반응형